건강지식

입냄새 제거 방법 입냄새 심한 이유

TonyWorks 2022. 7. 4.

입냄새 제거 방법 입냄새 심한 이유
https://happyhappy77.tistory.com/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포스팅은 입냄새 제거 방법과 입냄새가 심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입냄새가 나는 사람과 같은 공간에 있거나, 대화할 때 정말 불편하죠.

마찬가지로 내가 입냄새가 난다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입냄새는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없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겠죠.

입냄새가 나는 분들 중 자신이 입냄새가 나는 것을 지각하지 못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꼭 이 포스팅을 보고 입냄새를 제거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입냄새가 심한 이유? 원인!

입냄새

입냄새의 근본적인 원인은 바로 '세균' 때문입니다.

건조한 환경은 세균이나 박테리아가 증식하기 좋은 환경이라는 것을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로 알게 되었을 겁니다.

따라서 우리는 입냄새의 원인인 세균이나 박테리아가 살기 어려운 구강 환경을 만들어준다면 입냄새는 자연스럽게 제거될 것입니다.

 

입냄새 제거 방법

입냄새가 생기는 근본적인 이유가 뭐라고 했었죠?

바로 건조한 환경으로 인한 세균이나 박테리아 증식으로 생기는 것이라고 했죠.

 

그렇기 때문에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바로 수분 섭취입니다.

가장 실천하기 쉬운 입냄새 제거 방법이니 꾸준한 수분 섭취로 세균이나 박테리아가 살기 어려운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식사 후 양치

양치

식사 후 양치하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그것은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양치는 악취를 유발할 수 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여 입냄새가 나는 것을 방지합니다.

치실도 같이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자일리톨이 함유된 껌 씹기

자일리톨

자일리톨 껌은 악취와 충치 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자일리톨 껌은 구강관리에 중요한 방법중 하나인데, 그 이유는 껌을 씹게되면 자작의 효과로 인해 침(타액)의 분비가 활성화 됩니다. 건조한 구강 환경을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역활을 해준다는 것이죠.

더군다나 자일리톨이 함유된 천연당분껌을 씹으면 충치균 감소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칫솔 교체

칫솔

여러분들은 칫솔을 언제 바꾸시나요?

더러운 곳에 떨어지면 교체하시나요?

아니면 칫솔모가 많이 손상되거나 빠졌을 때 교체하시나요?

만약 칫솔을 위와 같은 이유로 바꾸셨다면 그것은 잘못된 습관입니다.

일반적으로 식사 후 양치를 하기 때문에 칫솔모에 작은 음식물이 끼어 썩는 과정에서 세균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칫솔 교체시기는 최소 한달에서 길게는 두달까지가 권장 교체시기입니다.

칫솔 교체시기를 알았다면 이제 칫솔 보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칫솔 보관방법은 간단합니다.

양치 후 이물질을 흐르는 물에 씻고 탈탈 턴 후

바람이 통하거나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면 세균번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파는 칫솔 살균기 제품도 괜찮습니다.

 

지금 바로 칫솔을 확인해보세요!

 

혀를 깨끗하게

혀 클리너

혀에 낀 백태가 입냄새를 유발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양치 후 백테를 제거하지 않으면 혀에 있는 박테리아로 인해 입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양치를 할 때 혀 클리너(혀 스크레이퍼)를 사용해 백테를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칫솔은 혀의 표면만을 닦지만 혀 클리너는 혀를 골고루 닦을 수 있습니다.

 

구강청결제 사용

구강청결제

구강청결제는 다양한 구강고민 해결의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교정이나 임플란트 등 치과치료 후 관리가 어려운 분들은 구강청결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치과치료를 받은 분들이 아니더라도 입냄새가 심하다면 구강청결제를 고민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 방문

치과

마지막은 치과방문입니다.

입냄새가 나는 이유는 우리가 유추해볼 순 있지만 정확하진 않습니다.

따라서 치과의사를 통해 원인을 알아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년에 한 두번정도 치과를 방문하여 자신의 구강건강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습관입니다.

 


이상 입냄새가 나는 이유와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찾다보니 제가 모르는 방법도 있어 바로 시작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https://happyhappy7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