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브랜드별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과 특징 총정리

TonyWorks 2022. 7. 11.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각 제조사별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은 게임뿐만 아니라 3D 그래픽 작업 등 높은 사양이 요구되는 전문가용 작업도 가능한 노트북입니다.

자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노버 (Lenovo) -LEGION

Legion

가성비 하면 떠오르는 노트북 바로 레노버입니다.
가격과 성능의 밸런스가 적절한 브랜드입니다.
레노버의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은 리전(LEGION)입니다.
과거 레노버의 게이밍 라인업이었던 IdeaPad Y 시리즈에서 독립된 브랜드입니다.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지만, 단점으로는 A/S가 최악이라는 점입니다.
이 점을 감안한다면 괜찮은 노트북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Legion pro라고 해서 더 업그레이드된 제품도 나오고 있습니다.

아수스(ASUS) -ROG, TUF

ROG

노트북하면 ASUS 노트북을 빼놓을 수 없죠!
세계 1위의 메인보드 생산기업이자 대만의 컴퓨터 관련 회사입니다.
재밌게도 소비자들 사이에서 아수스, 에이서스, 에이수스 등 다양한 발음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아수스의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는 ROG(Republic of gamers)입니다.
게이머들의 나라 혹은 게이머들의 공화국이라는 뜻의 브랜드라니 정말 멋지지 않나요?
ROG 이 외에도 TUF gaming 이라는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도 있습니다.
레노버 리전 프로와 마찬가지로 아수스에도 ROG 뒤에 스트릭스(Strix)라는 수식어가 붙는 제품이 있는데, 일반 ROG 제품이 상위 라인업 제품이라면 ROG Strix는 최상위 라인업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MSI -G시리즈

MSI

MSI는 대만의 세계 3위 종합 컴퓨터 부품 제조 업체입니다.
참고로 세계 최대 수준의 메인보드 회사로 ASUS, GIGABYTE와 함께 메이저 3사를 이루고 있습니다.
MSI의 게이밍 브랜드는 G 시리즈로 순서별로 GT → GS → GE → GP → GL → GF입니다.
높은 게이밍 성능과 눈에 띄는 디자인 그리고 고급 스피커 등 게임을 하는 데 있어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노트북입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사용자들이 최고 장점으로 꼽는 것이 바로 '쿨링 시스템'입니다.
게이밍 노트북은 쿨링 성능이 매우 중요한데, 온도가 너무 높으면 쓰로틀링이 걸려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수명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MSI는 뛰어난 쿨러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 온도를 제어하는데 아주 탁월합니다.
단점으로는 MSI 코리아의 서비스이며 전국에 A/S 서비스 센터가 서울(용산) 한 곳만 있다는 점입니다.

GIGABYTE - AORUS

AORUS

대만의 컴퓨터 부품 제조사이며 ASUS, MSI와 함께 세계 3대 메인보드 제조회사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보니 대만은 컴퓨터 관련 사업이 발전한 곳이었군요?
기가바이트의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는 2014년 초에 공개된 AORUS입니다.
기가바이트의 AORUS는 세부적으로 X3, X5, X7 으로 나뉘는데 숫자가 높을수록 프리미엄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가바이트의 게이밍 노트북은 다나와 기준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200만 원 이상의 게이밍 노트북으로 랭킹이 되기도 하는 노트북으로 꾸준히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중입니다.
기가바이트도 마찬가지로 A/S 문제가 있지만 그 외에도 AORUS는 타 게이밍 노트북에 비해 소음이 심하다는 리뷰가 많이 있어, 소음에 민감한 분들에게는 피해야 할 게이밍 노트북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hp - OMEN

OMEN

여러분은 hp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hp의 익숙한 로고 많이 보시지 않았나요?
저는 hp 하면 프린터가 가장 많이 떠오릅니다.
hp는 PC/프린터 제조회사로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글로벌 IT 기업입니다.
지금은 LCD 모니터를 사용하지만 옛날 CRT 모니터를 사용할 때엔 대부분의 컴퓨터가 hp 컴퓨터였습니다.
교육기관이나 공공기관에서는 hp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더라고요!

hp는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이 있습니다.

💗 HP Stream : 보급형 개인용 컴퓨터(현재는 단종되었습니다.)
💗 HP Essential : 저가형 개인용 컴퓨터
💗 HP Pavilion : 일반형 개인용 컴퓨터
💗 HP ENVY : 고사양 개인용 컴퓨터
💗 HP Spectre : 프리미엄 개인용 노트북
💗 HP OMEN : 고사양 게임용 컴퓨터
💗 HP All-in-One : 일체형 컴퓨타

hp OMEN 은 RAZER의 Razer Blade, Dell의 ALIENWARE와 함께 미국의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입니다.
쿨링 시스템이 타 게이밍 노트북에 비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RAZER - Razer Blade

Razer Blade

Razer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미국의 컴퓨터 주변기기 및 노트북 제조사입니다.
게이밍 기어 시장에서만큼은 로지텍이나 마이크로소프트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Razer의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은 Razer Blade입니다.
Razer Blade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무게'입니다
타 브랜드의 게이밍 노트북보다 가벼워 이름처럼 면도날(razer blade)이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타사 제품에 비해 가격이 비싸서 가성비가 떨어지지만 게이밍 노트북으로써의 준수한 성능과 뛰어난 디자인으로 게이밍 노트북의 명품 브랜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타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에 비해 보급률이나 시장 점유율이 높지 않은편입니다.
매니아들을 위한 하이엔드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Dell - ALIENWARE

ALIENWARE

에일리언 웨어는 Dell 의 미국 컴퓨터 하드웨어 자회사입니다.
Razer Blade 와 마찬가지로 가성비를 포기한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브랜드 네임밸류가 워낙 높아 게이밍 노트북을 구매하려는 분들이 기피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경제력으로 커버가 가능한 일부 매니아 계층 사이에서 인기가 있으며 특유의 매력과 깔끔한 마감, 럭셔리함이 특징입니다.(높은 가격도 특징이라면 특징이겠네요.)
정리하자면 로고 그대로 외계인만 사용 가능한 제품이군요 !

한성컴퓨터 -BOSSMONSTER/TFG

보스몬스터/TFG

지금까지 외국 제조사의 게이밍 노트북이였다면 이번엔 국내 제조사의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한성컴퓨터는 과거 보스몬스터라는 게이밍 노트북을 발매하였으나, 최근에는 TFG (TASKFORCE FOR GAMER) 라는 제품군으로 발매를 하고 있습니다.
한성컴퓨터의 특징이라면 비슷한 스펙의 다른 회사 게이밍 노트북보다 저렴하고 품질이 괜찮다는 점입니다.
가성비 노트북으로 유명한 레노버보다 저렴한 것이 특징인데, 디자인이나 조립, 마감, 소음 등이 미흡하여 얻은 결과물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또한 국내 업체이다보니 다른 브랜드에 비해 비교적 A/S 망이 전국에 안정적으로 구축되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추가로 한성은 인민에어 시리즈로도 유명한데

인민에어

과거 출시했던 노트북의 로고가 별 하나로 출시했던 의도 제작사의 이름(한성)과는 별개로 인민에어라는 별칭이 붙어 유명해졌습니다.

인민에어2

위와 같은 사진이 있는 재밌는 노트북입니다.

acer - PREDATOR

프레데터

다시 돌아와 에이서는 대만의 컴퓨터 회사입니다.
데스크탑, 노트북 외에도 태블릿 컴퓨터, 서버 , 저장 장치, 모니터 ,스마트폰, 주변기기 등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기업/정부용 e-비즈니스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프레데터(Predator)는 에이서의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입니다.
ASUS ROG 시리즈와 비슷하게 검정과 빨강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이서는 가격면에서는 저렴하나 A/S 센터의 부족한 서비스와 품질 부분에서 사용자들의 불만이 많은 브랜드입니다.

주연테크 - LIONINE

리오나인

주연테크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PC 제조업체입니다.
주연테크의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는 리오나인 입니다.
사자 모양의 용맹함을 상징하는 로고라고 하네요.
리오나인은 몇번의 우여곡절을 겪은 주연테크의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2020년 5월 주연테크는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서 완전히 철수 했었지만, 3개월 뒤인 8월 게이밍 노트북의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다시 게이밍노트북 시장에 발을 들였습니다. 이 때 탄생한 로고가 바로 지금의 사자모양의 리오나인입니다.

삼성전자 - Odyssey

오디세이

여러분 삼성에도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삼성전자의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는 바로 오디세이입니다.
오디세이는 창세기전 시리즈에 등장하는 시공간도약 우주선의 이름이자, 고대 그리스 오디세우스가 트로이 전쟁을 마치고 10년 동안 귀환하는 여행기를 다룬 대서사시를 의미합니다.
오디세이는 게이밍 노트북 외에도 게이밍 모니터, 데스크탑 VR 제품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이밍 유저가 좋아할만한 디자인을 채택하였고,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전국의 A/S 센터 구축망이 아닐까 싶네요.
당연하겠지만, 같은 사양 대비 가격면은 오디세이가 좀 더 나간다는 점

LG 전자 - UltraGear

울트라기어

삼성전자에 오디세이 게이밍 노트북이 있다면 LG 전자 또한 질 수가 없겠죠?
LG 전자도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울트라기어 입니다.
울트라기어는 LG전자가 2018년에 출시한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입니다.
살짝은 밋밋할 수도 있는 디자인 어떻게 보면 심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게이밍노트북입니다.
삼성전자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나름 탄탄한 A/S 망을 구축하여 안정적입니다.


이상 제조사별로 다양한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를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o(≧▽≦)o .。.:*☆

https://happyhappy77.tistory.com/

반응형

댓글